최근 반려견의 놀이 겸 훈련 방법으로 노즈워크가 인기다. 노즈워크란 먹이나 간식을 숨긴 후에 개가 찾아내게 하는 활동을 말한다. 개의 뛰어난 후각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으로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스트레스 완화에도 큰 역할을 한다. 분리불안 증상이 있는 개의 경우에도 후각 활동에 집중하면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개는 먹이를 어렵게 먹을수록 사냥 본능과 타고난 후각 능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억제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이렇듯 노즈워크의 효과가 알려진 뒤 반려견을 위한 코 담요 등 생활에서 쉽게 노즈워크 활동을 할 수 있는 관련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발맞춰 주베베에서 무독성 강아지 장난감 '본펫'이 국내 첫선을 보인다.
말랑한 고무 장난감에 간식을 넣어 놀이와 후각 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난감 '본펫'은 고무와 플라스틱의 중간 형태의 재질인 TPR(Thermo Plastic Rubber) 소재로 가볍고 신축성이 좋아 복원력과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기존에 출시된 합성 고무제품들과는 비교 불가한 내구성에 오래 씹어도 표면이 잘 보존되어 찢겨나오는 부산물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반려견종에 따라 트릿볼, 바벨트릿, 럭비공, 햄버거트릿의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랑스 뷰로베리타스와 글로벌 테스팅 서비스를 통과한 안전한 제품이다. 끓는 물로 세척해도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장난감 소독이 쉽고, 부식된 간식 찌꺼기와 곰팡이, 세균 등으로부터 안전하다. 또한, 장난감 내·외부에 디자인된 돌기가 잇몸 구석구석을 마사지하며, 반려견의 치아 건강까지 돕는다.
한편, 주베베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joubebe)과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joubebe_)에서는 본펫 출시를 기념하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