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은 덜고 건강에 도움되는 "강아지 마사지"
 
2020-01-30
네이버 밴드 공유

 

긴장감이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되는 활동은 살아가는데 필수적이다. 반려동물도 마찬가지로 스트레스가 쌓이면 그것을 해소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한데 이를 도와줄 방법으로 ‘강아지 마사지’가 있다. 마사지는 강아지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마사지를 받는 것은 나이를 불문하고 치료에 도움이 되는데 가능하면 비교적 어린 나이에 시작하는 것이 좋다. 어린 강아지일 경우 자세의 변형을 돕고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피부를 부드럽고 유연하게 유지하고 모발의 윤가와 질감을 향상시킨다. 여러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는 강아지 마사지,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함께 살펴보자.


 

마사지 준비

좋은 마사지 경험을 위해 갖추어야 할 두 가지 조건이 있다. 첫 번째 방해되지 않는 조용한 공간,  강아지가 눕거나 앉을 수 있는 편안한 장소이다. 긴장 없이 편안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될 것이다. 두 번째 긴 손톱과 부주의로 인하여 강아지를 할퀴지 않을 정도의 손톱 길이인지 확인해야 한다. 위 두 가지 조건을 갖추었다면 이제부터 기본 마사지 단계로 들어가보도록 하자.


 

기본 마사지 방법

먼저 강아지가 눕거나 앉는 자세를 취하게 한 후 마사지를 시작한다. 마사지는 평평한 손과 손가락을 함께 사용하며 약간에 압력을 가하여 부드럽게 문지르듯 마사지한다. 강아지를 마사지 해줄 때에는 목에서 시작해서, 먼저 보여주는 측면의 어깨로 이동한 후, 다리, 등, 복부 위, 그리고 다리 안쪽으로 내려간다. 그 다음 반대쪽에서도 반복한다. 혹시라도 이전에 수술이나 부상을 입은 부위는 민감할 수 있으므로 강아지의 경계를 존중해준다. 만약 당신의 강아지가 마사지에 반대하는 것처럼 보인다면, 더듬기 시작하여 천천히 시작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마사지는 재활이 필요한 개에게만 필요한 활동이 아니다. 달리기, 뛰기, 놀기, 갑자기 멈추기, 심지어 성장하는 행위조차도 강아지에게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다. 마사지는 여러 움직임으로 인한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좋은 방법이다. 기본 마사지 방법을 통해 강아지에게 건강과 행복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기사출처_ANIMALWELLNESS>

 

정민혜 기자/ lovecat@joubebe.com
[주베베©무단전재-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